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치원정교사2급 유치원선생님이되고싶다면 이렇게 준비해보자!

유치원정교사2급 유치원선생님이되고싶다면 이렇게 준비해보자!

안녕하세요 전문학습멘토

헤일리 팀장입니다.

오늘은 유치원정교사2급 자격증 취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유치원선생님 되려면 반드시 이 자격증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 항상 어떻게 취득하는지

문의도 많이 받고 제 주변에서도 준비를

하려는 분들이 계셔서 읽어보고 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에 글을 쓰려고 합니다.

또한 저랑 같이 진행하시고 자격증 취득하신

제 학우님한테 후기를 부탁 드렸으니 비전공자

준비 과정에 대해서 잘 읽어 보시고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은 연락주세요

상담은 지금도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됩니다.

 

 

 

유치원정교사2급 유치원선생님이되고싶다면 이렇게 준비해보자!

​유치원정교사2급 유치원선생님이되고싶다면 이렇게 준비해보자!

교육대학원 합격 후기 및 실제 준비과정

" 안녕하세요 저는 유치원정교사2급 취득

희망 하는데 비전공자여서 헤일리 팀장님이랑

빠르게 학위 취득하고 꿈을 향해 달려 가고 있는

이0진 이라고 합니다.

얼마전 팀장님한테 다른 자격증 때문에

연락을 드렸다가 겸사 겸사 이렇게 글을 쓰네요

저 같은 경우는

4년제 대학교를 졸업은 했는데 막상

제가 뭘 해야 할지는 모르겠더라구요

공부할때가 제일 좋을때라고 하던데

그 말이 딱 맞는 말...

그래도 일을 해야 하기에 제가 잠깐

친구가 같이 해보자고 해서 학습지 선생님을 한적이

있어요 흔히들 아실만한 , 매번 집을 돌아다니며

유치원부터 고등학생까지 담당을 했고

저희 집 주변이 신도시라서 미취학 아동들이

많았던거 같아요 , 저는 애들을 좋아하지도

싫어하지도 그냥 아무 생각이 없는 정도였는데

실제로 애들을 직접 만나다 보니까

너무 귀엽고 그 순수한 모습이 예쁘더라구요

그래서 늦은감은 있지만 좀 더 전문적으로

배워서 애들을 만나는 선생님이 되어보자 해서

이렇게 준비를 하고 ,

저는 아동학 학사를 취득하고 지금

교육대학원을 다니고 있습니다.

생각했던거 보다는 쉽지는 않지만 유치원 선생님이

될 그날을 위해서 더 노력해 보려구요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화이팅 하세요 "

========================

================================

 

유치원정교사2급 유치원선생님이되고싶다면 이렇게 준비해보자!

제 학우님이 간략하게 시작하게된 계기와

준비하고 계신 방법에 대해서 작성을 해주셨고

저는 유치원선생님 되는 방법 및 여러가지

자세하게 설명을 드려 보겠습니다.

유치원정교사2급 취득 방법

우선 3가지 방법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대학교에서 유아교육과를 졸업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저출산이다 뭐다

예전 보다는 줄기는 했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수시 정시로 지원을 하고 입학을 합니다.

수시 정시 말고 편입이라는 방법으로도

갈 수 있는데 편입 같은 경우도 티오가 나야하는데

티오가 나지 않아서 거의 가기 힘들다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쨌든 , 4년제 대학교 졸업하고 받는 방법

두번째 방법 같은 경우는 전문대학교를 졸업하고

재학중에 보육과 교직학점을 이수하면 가능하고

세번째는 제 학우님이 하신 방법이며

비전공자이신 분들이 하실 수 있는 방법인데요

4년제 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교육대학원 가서

교직이수를 하는 방법

이렇게 유치원선생님 되는 3가지 방법이

있다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고졸 &비전공자 취득하는 방법

위에서 언급을 한거처럼 비전공자 혹은

고등학교만 졸업을 했는데 유치원정교사2급

취득을 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교육대학원을 가시면 되는데요

우선 , 선생님이 되는거니 교직이수를 해야 하는데

4년제 혹은 전문대를 졸업했는데 다시 수시 정시로

가기가 애매하실때 , 아니면 고등학교만 졸업후

취득을 하고 싶을때 교대원을 지원자격 맞추고

합격을 한다면 교직이수가 가능합니다.

졸업만 하면 자격증이 주어지기 때문에

국공립에서 근무를 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졸업 후 임용을 보시면 되고 그게 아니라면

사립 유치원에서 바로 근무가 가능합니다.

교육대학원 같은 경우는 전국에 30군데가 있고

일반 대학원의 경우 전공 상관없이 학사가

있으면 되는거에 비해 교육대학원은

이렇게 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전공학점

몇학점이상 들으면 지원자격이 맞춰집니다.

이렇게 지원자격을 맞추면, 국립은

지필고사 사립은 구술면접을 준비를 해야 합니다.

사실 저는 이 방향을 아무한테나 추천을

하는건 아니구요 , 4년제 대학교를 졸업했는데

유치원선생님이 되고 싶으신 분들한테 추천합니다.

4년제 대학교도 졸업을 했고 , 단순

유치원정교사2급 취득에 그치는것이 아닌

대학원을 진학하는거기에 석사학위도 같이 받을 수

있어 스펙을 쌓기도 좋습니다.

노후대비를 위해 유치원 원장을 해볼 수 있고

그래서 저는 추천을 드립니다.

보통 많은 분들이 인서울에서는 위에

학교들을 희망하시고 이외에 지방에도

많은 학교들이 있습니다.

비전공자 학위 취득하는 방법

유치원정교사2급 유치원선생님이되고싶다면 이렇게 준비해보자!

​유치원정교사2급 유치원선생님이되고싶다면 이렇게 준비해보자!

 

교육대학원을 진학하고 싶은데 학사 학위가 없다면

학점은행제로 빠르게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학점은행제 같은 경우는 온라인으로 학위를

취득하는 개념인데 , 막말로 최종 목표는

학점은행제가 아닌 교육대학원 혹은

유치원정교사2급인데 학위는 최대한 빠르고 쉽게

취득을 하면 좋지 않을까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학은제를 통해서 취득하세요.

여러가지 장점들이 있는데 많은 분들이 꼽는

장점은 빠르게 학위 취득

할 수 있다 입니다.

고등학교 졸업기준 2년 혹은 2년 6개월

전문대졸 기준 얼마나 학점을 이수했냐에

따라서 달라지지만 , 1년6개월 혹은 2년

대학교 졸업하신 분들기준 1년입니다.

대학교를 졸업하신 분들은 복수전공 같은

개념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되구요

48학점만 이수를 하면 됩니다.

1년안에 학위도 취득하고 , 면접 혹은

지필고사도 준비가 가능해 효율적이죠.

이렇게 빠르게 학위 취득이 가능한 이유는

학점은행제는 교수님한테 강의를 들어서

학점을 이수하는 방법 말고

자격증 독학사 전적대 온라인강의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위 취득이 가능해서

빠르게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직장인 혹은 알바 등등 어떤 상황에서도

할 수 있도록 100% 온라인으로 진행돼요

학위를 취득하는거니 시험 과제 출석이

존재를 하는데 온라인으로 전부다 진행되고

출석 같은 경우도 강의가 매주 올라오는데

올라온 날로부터 14일 안에만

시간 날짜 장소 상관없이 하면 되서

지장없이 쉽게 할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최대한 어렵지 않고 번거롭지 않게

빠르게 학위 취들 할 수 있는 정말

도구로 사용 가능한 제도입니다.

헤일리 팀장님은 무슨일을 하시나요?

제가 해야 할 가장 기초적인 일은 아무래도

학점은행제로 학위 취득을 도움주는 일 입니다.

그래서 원하시는 교육대학원 합격하실 수 있게

학점은행제가 아무리 쉬워도 처음하는거라

헷갈리거나 적응기간이 필요하고

전공으로 들어야할 과목들 혹은 교육대학원

필수과목 이수를 무사하게 하실 수 있도록

도움 드리는게 제가 해야 할 일입니다.

근데 , 거기서 끝나는게 아닌 교육대학원

전문팀으로서 면접혹은 지필고사 기타

교대원 관련으로 도움도 드리고 있습니다

아무래고 그렇다보니 저랑 진행하신

많은 분들이 쉽게 합격을 하시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꼭 한가지 방법으로 할게 아닌 , 본인한테 맞는

효율적인 방법으로 유치원선생님 준비 하시는걸

저는 추천드립니다.

상담은 지금도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되니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연락주세요

유치원정교사2급 , 이상 전문학습멘토

헤일리 팀장 이였습니다.

유치원정교사2급 유치원선생님이되고싶다면 이렇게 준비해보자!